알라바마 음주운전 ALABAMA DUI

알라바마 음주운전 ALABAMA DUI

DUI 법은 수시로 진화하고 바뀝니다. 최근에도 알라바마 주법안(HB381/SB319)을 통하여 처벌, 벌금, 수감시간에 관한 법들이 달라졌고, 음주운전 초범자도 음주운전 방지 시동장치를 달게 하는 법안이 통과되었습니다.

음주운전 방지 시동장치

다음 사항에 해당 되는 위반자들은 음주운전 방지 시동장치를 의무적으로 6개월 이상 장착하게 될수 있습니다:

알콜농도가 0.15%보다 큰 수치가 나왔을때

경찰이 지시내린 화학검사를 거부할때

위반시 14세 미만의 유아가 함께 타고있을때

위반시 함께타고 있던 승객이 부상을 당했을때

음주운전 방지 시동장치는…

시동을 걸기 전 차량내 핸들 옆에 부착되어있는 음주운전 측정기 이며 술을 마시고 입으로 불었을 경우 시동이 걸리지 않도록 만든 일종의 안전장치 입니다. 이 장치는 설치 및 매달 사용료는 본인이 부담해야 하고 유지비용은 3천불 정도 들수 있습니다.

추가적 벌금과 처벌

또한 이번 알라바마 법안을 통하여 화학검사를 거부하면 추가적인 처벌을 덧붙인다고 정하였습니다. 음주운전 추정으로 경찰이 화학검사의 지시를 내렸을때, 운전자가 이를 거부하면 자동적으로 90일 면허정지 처분을 받도록 하였습니다. 이 90일 면허정지 처분은 다른 처벌과는 별도로 받게됩니다.

혈중 알코올 농도 0.15% 이상으로 운전하다 적발되면 0.15% 이하로 운전하다 적발된 운전자 보다 두배 이상의 처벌과 벌금이 부과 될수 있습니다.

21세 이하의 운전자가 음주운전으로 걸렸을때의 특별법안과 처벌도 있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음주운전을 하지 않는것입니다.

하지만 음주운전에 걸리셨다면

워커로펌에서 여러분의 DUI 문제를 해결해 드립니다.